고냥이 구내염 전염 증상 원인에 관련해 서 알려드릴게요

고냥이 구내염 전염 증상 원인에 관련해 서 알려드릴게요

구내염이란 무엇입니까? 구내염은 잇몸, 혀, 볼 안쪽 및 입천장을 포함하는 구강 점막의 염증을 포함하는 광범위한 용어입니다. 바이러스 아니면 세균 감염, 자가면역 질환, 자극제 아니면 특정 약물과 같은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내염은 아프타성 구내염궤양 염증, 헤르페스성 구내염구순 포진 및 알레르기성 구내염을 포함하여 여러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프타성 구내염재발성 아프타성 구내궤양
아프타성 구내염재발성 아프타성 구내궤양

아프타성 구내염재발성 아프타성 구내궤양

구내염 환자의 60가 아프타성 구내염에 해당될 정도로 가장 흔합니다. 말 그대로 입안에 궤양이 생기는 것으로 구체적인 원인은 알 수 없으나 면역체계가 약해져서 바이러스에 의해서 생기며 특히 스트레스가 주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며 침이 부족해지고 침 속에는 세균을 막아주는 라이소자임, 락토페린, 퍼록시다. 제등의 항생물질이 있기 때문입니다. 뜨거운 음식, 뺨이나 혀의 상처가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여기에 피로와 알레르기등에 의해 증세가 나빠질 수도 있습니다. 우리들이 흔히 이해하는 아구창이라고 불리고 있는 병입니다. 적색의 띠를 띠며 1cm 미만의 둥근 궤양의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아프타성 구내염은 휴식을 취하여 면역력이 회복되면 특수한 조치 없이 10일이면 보통 치유됩니다.

구내염 전염성
구내염 전염성

구내염 전염성

구내염은 일반적으로 전염성이 있습니다. 이는 감염된 사람과의 직접적인 접촉이나 감염된 물건을 통해 전파될 수 있습니다. 주된 전파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직접 접촉 구내염은 타인과의 직접적인 접촉을 통해 전파될 수 있습니다. 감염된 사람의 침연이나 침샘을 통해 바이러스가 전파될 수 있으며, 이는 입 안에서 생기는 작은 상처나 찰과상 등을 통해 바이러스가 침투될 수 있습니다. 오염된 물건 감염된 사람의 침에 닿은 물건은 바이러스를 운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감염된 사람의 이쑤시개, 젓가락, 수저 등을 사용하거나, 오염된 장난감, 컵, 수건 등을 공유할 경우 전염될 수 있습니다.

구내염과 수족구 차이

수족구와 구내염은 증상등 여러 가지가 비슷한 점이 많습니다. 그래서 일명 구내염과 수족구는 가까운 친척으로 비슷한 부분이 많습니다. 구내염과 수족구의 큰 차이는 입안과 입주위에 집중되어 있다면야 구내염이고 입, 발, 손, 엉덩이 등 피부 전반적으로 발진이 생기는 증상이 있다면야 수족구입니다. 구내염 잇몸, 혀, 입술 안쪽에 염증이 생겨 증상이 진행하는 과정에서 수포등이 발생하면서 수족구와는 다르게 열이 심하고 입안에 통증으로 인하여 음식을 먹거나 침을 삼킬 때 고통을 느낍니다.

편평 태선 구내염

스트레스나 유전적 요인으로 발생하며 세포의 과다성장으로 인해 혀, 잇몸, 뺨에 두꺼운 조각같이 나타납니다. 주로 3060대 여성에게 자주 생깁니다. 본인 구강에 맞지 않는 틀니를 사용하거나 뺨을 자주 씹는 습관이 있는 경우에는 종양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2cm 전후로 실이 엉킨 것 같은 하얀색과 붉은색이 서로 그물 모양으로 섞여있는 염증입니다. 이 편평태선은 다른 구내염에 비하여 한번 생기면 완치가 어렵고 특히 구강암과 증상이 비슷하여 치과등 조직검사를 받아보는 것을 권합니다.

치료조치 방법 완치가 어려운 구내염으로 대체요법으로 그때그때 증상완화에 초점을 맞춘다. 곰팡이의 일종인 칸디다에 감염되어 혀가 하얀 거나 붉게 전체적으로 변하며 표면이 광택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헤르페스성 구내염

말 그대로 1형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의해서 감염되어 생기며 이 악성 프로그램은 손상된 피부등으로 우리 몸에 들어와 평생 감각신경에 잠복해 있다가 면역력이 떨어지면 자주 발생합니다. 23m 크기의 여러 물집이 입술, 입술주위나 치아와 가까운 잇몸에 여러 개 모여서 나타나고 화끈 거림등 통증이 있으며 심할 수도 있습니다. 전염성이 있기에 같은 식기나 수건 등을 같이 사용하지 않습니다.

수족구와 구내염의 차이

수족구와 구내염은 발열과 함께 수포성 발진이 나타나는 등 비슷한 증상을 보이지만 수족구는 수포가 입, 손과 발, 엉덩이 등 넓은 범위에 나타나고, 구내염은 잇몸, 혀, 볼 안쪽 등 입 주변으로만 수포가 나타난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두 가지 질환 모두 전염성이 강해 발병 초기 적절한 관리로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과 함께 어린이집, 어린이집 등 단체생활은 수일 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증상이 심할 경우 병원 진료를 통해 치료받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아프타성 구내염재발성 아프타성

구내염 환자의 60가 아프타성 구내염에 해당될 정도로 가장 흔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내염 전염성

구내염은 일반적으로 전염성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내염과 수족구 차이

수족구와 구내염은 증상등 여러 가지가 비슷한 점이 많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