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손예진 현빈 결혼식장, 워커힐 애스톤 하우스는 어떤 곳일까요 (사진+특징+비용)
웨딩홀 필수요소 정하기 결혼식장에 가게 된다면, 다들 한번쯤 체감하는 부분들일 겁니다. 주차 공간이 부족해서 식장에 급히 들어갔던 경험이나, 혹은 대중교통이 근접한 경우에서 있는 웨딩홀이라 편했다던지혹은 밥 맛이 기가 막히게 좋거나 혹은 가짓수가 부족하고, 손댈 음식들이 별로 없었던 체험 등이런 것들이 결혼식장을 선정할 때 필수 요소들이랍니다. 식장 중 이런 부분을 전부 만족하는 홀이 있으면 더할나위없이 좋겠지만, 뭐 하나 미흡한 부분이 발생하게 된답니다.
그래서 이 중 우선순위가 조금 더 높은 쪽으로 선택하시는 걸 추천드리겠습니다.
결혼식장 비용
다시돌아가서 결혼식장을 알아볼때 여러분들은 당연히 금액에 포커스가 맞춰져있을것입니다. 불과 34년 전만해도 웨딩홀 뷔페 기준 1인 가격은 약 3만원 중후반이였다. 아무리 프리미엄이 붙어도 45만원을 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2021년 어느순간부터 기본적으로 웨딩홀 뷔페 1인 기준가는 5만원을 훌쩍넘는다. 그리고 가장 열받는건 최소한 보증인원입니다.
최소한 보증인원은 웨딩홀에 최소한 몇명정도는 올것이라고 못을 박는 일종의 약속입니다.
이전에는 최소보증인원이 100명대였지만 현재는 200명이 기본입니다. 즉 뷔페 1인당 5.5만원을 기준으로 내 결혼식에 100명이와도 최소보증인원 200명으로 계약한다면 5.5만원200명 1,100만원을 지불해야합니다.
피로연 끼니 장소
여느 결혼식과 비슷하게 사진을 찍고 식사를 하게 됩니다. 식사는 한옥 내부에서 해볼 수 있으며 한식 뷔페로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하고 식사하는 장소가 여러 곳으로 나뉘어 있는 것으로 보이며 복잡하지 않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신발을 정리해 주며 열쇠를 받아서 입장하시면 됩니다. 흡사 한식당에 온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알아보니 전통혼례도 하고 끼니 장소로도 활용되고 있는 곳이었습니다. 한옥으로 되어 있는 식당으로 조용합니다.
능숙한 뷔페 음식 하는 곳이 아니어서 그런지 뷔페 음식의 양은 많지는 않았습니다. 음식의 개수를 셀 수 있는 정도이며 한식으로 꾸려져 있었으며 생소한 음식이 아니라 한국인 입맛에 맞는 음식들로 준비되어 있어 만족도가 높아 보였습니다.
혼례 후 생활
혼례 당일에는 전쟁같이 시작하고 전쟁같이 끝났기 때문에 식후에 나온 신랑 신부를 위한 스페셜 만찬을 귓구녕으로 잡숴보는 경험을 하곤 집에와서 시체가되어 16시간 풀잠때렸습니다. 생각보다. 과정에서 들어가는 스트레스가 만만치 않습니다. 예물이나 예단이나 전부다. 하지말라고 양가에 간곡히 부탁해서 아무것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추가비용은 더 들어가지 않았고요. 이후에 이제 보증금 2000 월세 60짜리 아파트 구해갖고 11평짜리 존만한 집구석에서 생활하며 당시 아무것도 없는 아파트에 새간가사일 집어다.
넣어놓고 살다가 하던 사업이 한 번 망하는 바람에 전부다.
본식비용쇼부
상기 1번항 서론에서 살펴봤다시피 어차피 중요한건 신부와 하객뿐이고 어차피 세레모니고 어차피 보여주기 식이면 겉만 번지르르 한 식장골라서, 밥만 준내게 맛있으면 그만이라고 했습니다. 해서 대충 내가 사는 곳 근처로 찾아보시면 됩니다. 서울은 비싸니까 서울 하지맙서. 경기도 외곽으로 서치해보시면 달달한 곳 많이 있거든요. 저는 그리고 주차 스트레스받으면 개빡쳐하는 편이라 주차장도 개널럴한 곳으로 섭외완료 했습니다.
코로나 한참심할 때 했던 결혼식인데 그때 식장들 폭리취하고 난리도 아니였지만 아가리와 손품으로 저렴하게 섭외 했습니다. 말그대로 결혼식장만 빌리겠다. 120만원 이거저거 다. 합니다.
결혼 준비하기
결혼을 준비하는 과정은 매우 난해하고 여러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결혼을 약속하고 나면, 서로 간에 맞춰야 할 것들이 많지만 그중에서도 예산과 결혼 일정을 정하는 것이 큰 일 중에 하나입니다. 예산과 결혼하는 날을 정하고 나면, 결혼식을 위한 본격적인 과정이 이어집니다. 이 단계에서는 일명 스드메라고 하죠. 초대장, 의상, 헤어 메이크업, 꽃, 음식 등 여러 것들을 준비합니다. 또한, 혼례 장소를 마음먹고 예약해두는 것도 중요한 단계 중 하나죠.우리나라에서는 결혼식에서 예물이라는 선물을 주고 받는 것이 전통적입니다.
예물은 귀금속이나 고전적인 주방 용품, 현금, 결혼식에서 사용될 차림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혼례 당일에는 신랑과 신부가 모든 것을 대처하고 무사히 진행되도록 관리하는 웨딩 플래너와 함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과정을 거쳐 결혼식을 대처하고 진행하게 됩니다.
화이트홀 블랙홀 층고높은홀 등등 여러가지의 선택사항을 염두해 두고 선택할 수 있고두개의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전혀 다른 느낌의 내부를 보여주기에 개인의 성향이 인상적인 걸 볼 수 가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결혼식장 비용
다시돌아가서 결혼식장을 알아볼때 여러분들은 당연히 금액에 포커스가 맞춰져있을것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피로연 끼니 장소
여느 결혼식과 비슷하게 사진을 찍고 식사를 하게 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혼례 후 생활
혼례 당일에는 전쟁같이 시작하고 전쟁같이 끝났기 때문에 식후에 나온 신랑 신부를 위한 스페셜 만찬을 귓구녕으로 잡숴보는 경험을 하곤 집에와서 시체가되어 16시간 풀잠때렸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