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여행 고가의 위스키 야마자키(山崎),히비키(響),하쿠슈(白州)를 손에 넣어보자

일본 관광 고가의 위스키 야마자키(山崎),히비키(響),하쿠슈(白州)를 손에 넣어보자

야마자키 증류소 야마자키 증류소는 일본 오사카부 미시마군 시마모토쵸 야마자키에 자리 잡은 산토리 위스키 증류소금리 일본 최초로 세워진 위스키 증류소 입니다. Torii는 유럽 와인의 저명한 수입업체였으며 그의 기업 Kotobukiya는 지속적으로 Suntory가 되었습니다. Yamazaki는 일본에서 위스키에 대한 욕구를 불러일으키려는 시도였으며 당시에는 그다지 인기가 없었습니다. 야마자키 위스키는 이곳에서 증류하고 숙성한 원액만으로 만듭니다.

그 밖에도 히비키나 카쿠빈을 비롯한 블렌디드 위스키에도 들어갑니다. 초창기 증류소이기 때문에 크기는 작은 편이고, 주변 상황 영향으로 확장도 쉽지 않다고 합니다. 1923년. 창업자는 토리이 신지로가 증류소를 설립하였습니다.


야마자키 증류소 투어
야마자키 증류소 투어

야마자키 증류소 투어

오시면 바로 경비실같은 느낌의 인포메이션이 나옵니다. 거기에 예약자 이름을 말하니까 영어능력자 안내원분께서 투어 연관 정리를 해주십니다. 아직까지는 일본은 마스크가 해제되어도 마스크를 쓰고다니는 사람이 90프로는 되는거 같은데 야마자키 투어도 3월 초 기준으로 마스크를 안쓰면 입장이 안된다고 하네요. 코로나 건강관련한 안내문과 몸 안좋으신분은 안됩니다. 음주후 운전은 안됩니다. 등 보편적인 안내문들입니다. 투어설명은 일본어로만 진행되기에 일본어를 못 하는 상황인 외국인들은 어플을 다운받으면 각 나라 언어로 가이드의 정리를 녹음된 음성으로 들으면서 즐길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한국어 음성은 없어서 강제로 영어듣기를 했네요. 그러다.

구매 방법
구매 방법

구매 방법

나리타의 경우에도 칸사이국제공항이랑 방식은 똑같습니다. 나리타공항 홈페이지를 통해서 추첨을 신청하고, 당첨이 되면 수령과 함께 구매를 하시면 됩니다. 다만 6월에 수령이 가능했던 5월 추첨 신청은 이미 마감되었습니다. 5월 11일 0000 5월 17일 2359 그러니 7월에 도쿄여행이 잡혀있으신 분은 6월 신청기간에 맞춰 신청하시면 됩니다. 칸사이 국제공항과 동일하게 신청을 하시면 신청하였다는 입증 메일과, 당첨이 되셨다면 당첨메일이 옵니다.

그러니 신청하시고 나면 반드시 입증 메일이 도착하였는지를 체크하셔야 합니다. 구매 장소 이 두 곳이며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하단에 링크가 걸려있으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야마자키 위스키 특징

2015년 선보인 야마자키 18년은 원래 제한적인 생산량인데, 머큐리 콜럼, 말뷰일본 위스키 상표 등 다른 상표의 상품에 혼합되어 수요와 제안 부담이 크게 나타났습니다. 이처럼, 야마자키 위스키는 놀라운 품질과 특유의 맛과 향으로 위스키 팬들의 애정을 받고 있으며, 일본의 위스키 산업에서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높은 가격대임에도 불구하고 수요가 높아, 까다롭게 구할 수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야마자키 위스키는 정교한 조화와 밸런스가 특징으로, 깨끗하면서도 깊은 맛과 향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적당한 기온과 습도를 조절할 수 있는 일본 날씨는 위스키의 숙성에 아주 적합하여 위스키 맛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야마자키 증류소의 특징

야마자키는 현재 일본 고급형 위스키를 이끄는 주된 동력원이며 12년부터 50년까지 여러 상품을 발매하고 있습니다. 증류소에는 2개의 매시 툰, 18개의 워시백 및 16개의 포트 스틸이 있습니다. 워시백은 8개의 Oregon Pine과 10개의 스테인리스 스틸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스틸은 크기, 모양 아니면 콘덴서 유형에서 특수한 디자인을 따르지 않습니다. 현재 이 증류소는 연간 600만 리터의 증류주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덴노잔과 오토코야마의 세 강좌 합류점에서 위스키 제조용 물을 끌어옵니다. Yamazaki의 수명과 크기는 여러 오래된 위스키를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했습니다. 이것들은 많은 일본 싱글 몰트보다. 더 매번 구할 수 있지만, 생산의 많은 부분이 Beam Suntory의 블렌드를 위해 예약되어 있다고 해서 여전히 빠르게 매진될 수 있습니다.

야마자키 종류

야마자키 위스키는 일본 산토리에서 생산하는 싱글 몰트 위스키 제품입니다. 히비키, 하쿠슈와 함께 산토리를 대표하는 고급 위스키 중 하나입니다. 야마자키 12년은 비교적 쉽게구할 수 있지만, 18년 이상 제품들은 구하기가 굉장히 어려워 야마자키증류소에 직접적으로 가서 1인 1잔 한정으로 마셔볼 수 있게 됬습니다. 야마자키 25년 한 잔15ml을 3700엔에 마셔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 또한 예약제로, 예약이 열리자마자 매진이 되기 때문에 맛보기 어렵다고 합니다.

야마자키 DR 가격 20만원 25만원 캐스크 White Oak CaskMizunara White Wine Casks 숙성년도 NAS 알코올 43 야마자키 DR은 숙성년수 표시가 없는 제품으로 12년, 18년, 25년에 비해 구하기 쉽습니다. 일본 현지에서 구매하면 10~15만원이지만, 한국에서는 10만원이 추가된 20만원~25만원 입니다.

매번 묻는 질문

야마자키 증류소 투어

오시면 바로 경비실같은 느낌의 인포메이션이 나옵니다. 호기심이 생기다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매 방법

나리타의 경우에도 칸사이국제공항이랑 방식은 똑같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야마자키 위스키 특징

2015년 선보인 야마자키 18년은 원래 제한적인 생산량인데, 머큐리 콜럼, 말뷰일본 위스키 상표 등 다른 상표의 상품에 혼합되어 수요와 제안 부담이 크게 나타났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