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재수술 하는 경우는 재식립과정을 통해 나타날수있는 부작용과 주의사항

임플란트 재수술 하는 경우는 재식립과정을 통해 나타날수있는 부작용과 주의사항

일반적으로 양치를 할 때 아니면 자고 일어났는데 잇몸이 붓고 피가 나면 꽤나 불편함을 느낍니다. 음식을 제대로 씹지 못하며 입에서 냄새까지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 때 긴급처방으로 클로르헥시딘을 사용하시면 붓고 피나는 잇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양치를 할 때 피가 나는 건 일반적으로 건강한 잇몸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잇몸에 피가 지속적으로 나오면 사안은 달라집니다. 물론 잇몸에 상처로 피가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치아와 잇몸사이 세균이 번식해 붓게 되면 조금만 건드려도 잇몸에 피 나는 걸 잇몸병치은염이라고 합니다.

잇몸이 붓고 피가 나는 걸 방치하면 치아와 잇몸사이 증식한 세균이 잇몸 뼈까지 내려가 우리의 잇신체를 망치게 되는데 이걸 치주염풍치이라고 합니다.


클로르헥시딘 사용법
클로르헥시딘 사용법

클로르헥시딘 사용법

음식물이 잘 껴서 잇몸에 피가 많이 나는 부분 아니면 임플란트 받으신 다음 음식물이 잘 끼는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클로르헥시딘을 가글 용기에 10mm 정도 채워줍니다. 물과 함께 클로르헥시딘을 희석시켜 줍니다. 희석된 클로르헥시딘을 입안에 넣고 30초 정도 가글합니다. 잇몸에 피가 많이 나거나 음식물이 잘 끼는 분들은 치약으로 양치 후 칫솔이나 치간 칫솔에다. 클로르헥시딘을 묻혀 한 번 더 양치해 주면 잇몸에 피나는 것에 대한 효과와 음식물 끼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평소 입냄새로 생각하고 있으신 분들도 클로르헥시딘을 사용하면 입냄새 예방에 도움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클로르헥시딘 구매는 동네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잇몸이 망가지면 임플란트 하기 힘든가요?
잇몸이 망가지면 임플란트 하기 힘든가요?

잇몸이 망가지면 임플란트 하기 힘든가요?

잇몸과 치아 사이 증식한 세균이 잇몸 뼈까지 내려가 망가트리면 이빨이 흔들리게 되는데 이걸 치주염 아니면 풍치라고 합니다. 결국 잇몸 뼈가 망가지면 치아 그리고 지탱하지 못해 임플란트를 생각해야 됩니다. 하지만 잇몸 뼈가 망가진 상태에서 임플란트는 할 수 없기에 이때 잇몸 뼈이식을 먼저 진행해 잇몸 재건을 하게 됩니다. 물론 잇몸 뼈가 망가졌다고 무요구사항 잇몸 뼈이식을 하지 않습니다. 잇몸 뼈이식을 하기 전 잇몸 보존을 위해 세균으로 망가진 잇신체를 재생 치료인 엠도게인치주 조직 재생술을 진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straumann 잇몸 상황을 보고 잇몸 치료를 먼저 하거나 너무 망가진 잇몸이라면 뼈이식을 고려하게 됩니다. 위 내용은 잇몸에 피가 나면서 장기간 방치하게 되면 생길 수 있는 상황을 말씀드렸습니다.

임플란트 수명
임플란트 수명

임플란트 수명

임플란트는 제대로 관리하고 유지보수를 잘 하면 평균적으로 10년에서 20년 이상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상황이나 체질, 생활 습관, 치아 관리 등에 따라 사용 가능 기간은 다를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의 수명을 연장하는 것은 환자 스스로의 치아 관리 및 유지보수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정기적인 치아 검진과 클리닝을 통해 인공 치아 주변의 치주 및 구강 청결을 지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외에도, 칫솔과 치실 등으로 이빨을 깔끔하게 관리하고, 담배를 피하고, 많은 음주를 피하는 것도 임플란트 수명을 연장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임플란트 제조사의 물건 품질과 설계, 치과 의사의 수술 기술, 환자의 일상 생활 습관 등도 임플란트 수명에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임플란트를 사용하고 있는 환자는 꾸준한 치아 관리 및 정기적인 치과 검진, 유지보수를 통해 임플란트의 수명을 연장시키는 노력을 해야 합니다.

임플란트, 시술뿐만 아니라 사후관리도 중요

임플란트 시술이 끝나면 정말 다. 끝난 것일까요? 아닙니다. 더욱 중요한 임플란트 시술 이후 사후관리가 남았습니다. 임플란트는 시술 이후 관리여부에 따라 3년만 사용할 수도 있고, 반영구적으로 평생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즉, 환자분의 철저한 관리 및 관심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임플란트는 자연치아와 다르게 치주인대, 신경 등이 없습니다. 따라서 통증을 느낄 여유도 없이 바로 염증이 진행되기 때문에 경계를 해야 합니다.

특히, 끈적거리는 음식이나, 견고한 음식은 피해 주시고, 양치질을 위에서 아래로, 지금부터 위로 세심하게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무엇보다, 임플란트 사후관리를 철저히 할 수 있는 병원에서 시술을 하고, 그곳에서 주기적으로 검진을 받는 것이 핵심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지금까지 임플란트 시술과정과 시술기간이 환자마다. 다른 이유에 관하여 알아봤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클로르헥시딘 사용법

음식물이 잘 껴서 잇몸에 피가 많이 나는 부분 아니면 임플란트 받으신 다음 음식물이 잘 끼는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잇몸이 망가지면 임플란트 하기

잇몸과 치아 사이 증식한 세균이 잇몸 뼈까지 내려가 망가트리면 이빨이 흔들리게 되는데 이걸 치주염 아니면 풍치라고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임플란트 수명

임플란트는 제대로 관리하고 유지보수를 잘 하면 평균적으로 10년에서 20년 이상 사용이 가능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