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 건강상태 체크하는 방법 8가지

혀 건강상태 체크하는 방법 8가지

혀 설태, 혀 색깔, 혀 통증 혀는 우리 몸의 병이 생기면 색깔, 굳기, 통증 등 각종 신호를 보내 건강 상황에 대한 정보를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소화기관의 거울이라고도 불립니다. 구강의 특성상 수많은 자극을 받는 혀는 심장 다음으로 피가 많이 필요하고 소비되며 우리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면 가장 먼저 손상을 받는 부위이기도 합니다. 혀 설태로 보는 진단법 설태는 하루 중 아침, 자고 막 일어났을 때 확인해보는 것이 가장 분명합니다.


혀가 울퉁불퉁하고 얼룩덜룩해요
혀가 울퉁불퉁하고 얼룩덜룩해요

혀가 울퉁불퉁하고 얼룩덜룩해요

혀 건강상태 체크하는 방법 다섯 번째 혀가 까맣고 얼룩덜룩하게 변했다면 구강 위생 불량, 진균 감염, 혈관종을 의심해볼 있습니다. 혀 표면의 작은 돌기인 설유두가 늘어나 그 사이에 음식물 찌꺼기가 붙거나 진균이 퍼졌을 때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하지만 혀에 검거나 붉은 병변이 보인다면 혈관종을 의심하실 수 있으며 대부분 양성 병변으로 남다른 증상이 없습니다.면 그대로 감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완전히 하얀색이면, 이는 칸디다증에 걸린 경우, 아니면 면역력 저하, 비타민 결핍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긴급한 조치가 필요하게 하여 감염에 대한 위해물질이 추가된 돈 모양의 것이 나타날 때 질환도 볼 수 있습니다. 수면이 부족하고 기운이 없고 몸이 찬상태입니다. 색깔이 많은 빨간색일 경우, 비정상적인 적혈구 수준으로 인한 고열 아니면 발열 증상과 연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능성 소화불량인 경우도 혀가 붉습니다.

설태가 낌
설태가 낌

설태가 낌

설태는 혓바닥에 덮여 있는 음식물 찌꺼기, 죽은 세포, 세균, 곰팡이, 미생물 등입니다. 또한 몸이 찬 기운이 돌 때 설태가 생기기도 합니다. 어두운 설태가 생겨나는 경우 소화기관에 문제가 생겼을 수도 있고, 속 쓰림까지 동반한다면 위궤양까지 의심해봐야 합니다. 노란 설태인 경우 흡연과, 커피로 인한 경우도 있지만 몸이 좋지 않고 열이 많습니다.는 것을 뜻하기도 합니다. 주로 변비나, 간 질환이 있을 경우 나타납니다.

혀가 흑색으로 변했다면 몸의 수분과 혈이 말라서 생기는 현상으로 위중한 상태일 수 있습니다. 흡연을 오래 했거나 항생제를 장기 복용했을 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선천적으로 구상설인 경우
선천적으로 구상설인 경우

선천적으로 구상설인 경우

혀의 모양은 사람마다. 조금씩 다른데, 울퉁불퉁한 표면이 있는 것이 특징인 구상설이 혀에 있는 경우라면 대조적으로 음식물이 끼기 쉬워서 혀 백태의 발생빈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혀의 돌기에 요철이 깊은 경우에도 같은 이유로 백태가 잘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혀에 관련하여 따라서 혀가 위쪽 입천장에 잘 붙지 않는 경우에도 오염이 잘 쌓여 백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하체 근력이 부족하다면

걷는 거리와 속도 감소 일상적인 활동에서 걷는 거리와 속도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통해 근육을 강화하고 체력을 향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앉을 때 엉덩이 통증 엉덩이와 하체에 부담이 가게 되어 앉을 때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근육을 강화하고 스트레칭을 통해 이와 같이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걸을 때 불안정감 걷는 동안 확실하지 않은 느낌을 경험할 수 있으며, 일직선으로 걷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근력 운동을 통해 근육을 강화하고 균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다리 통증 및 저림 상황 : 다리 통증과 저림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근력 운동과 스트레칭을 통해 이와 같이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대변 냄새와 음식

대변의 향기는 섭취한 음식에 크게 영향을 받습니다. 특히 고기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장내 세균 중 유해균의 증식이 발생하여 대변 냄새가 더 강해질 수 있습니다. 일부 식품군, 예를 들어 십자화과 채소브로콜리, 양배추, 달걀, 마늘과 같은 음식은 황을 생성하여 대변의 악취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많은 음식 섭취나 과식은 장내 미생물 활동에 사안을 일으킬 수 있어, 음식이 충분히 소화되지 못하고 냄새가 강해질 수 있습니다.

혀에 균열이 있을 때

혀 건강상태 체크하는 방법 여덟 번째 갱년기 여성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혀의 균열은 여성호르몬의 불균형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폐경기 전후로 많이 나타납니다. 심장이 좋지 않거나 위염이 있을 때 혀뿌리 쪽에 갈라짐이 나타날 수 있으며, 스트레스가 심하거나 간이 좋지 않을 때는 혀의 가장자리가 갈라질 있습니다. 갈라짐이 심해질수록 혓바늘이 생기고 통증도 나타나게 되며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상 혀 건강상태 체크하는 방법 8가지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혀가 울퉁불퉁하고

혀 건강상태 체크하는 방법 다섯 번째 혀가 까맣고 얼룩덜룩하게 변했다면 구강 위생 불량, 진균 감염, 혈관종을 의심해볼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설태가 낌

설태는 혓바닥에 덮여 있는 음식물 찌꺼기, 죽은 세포, 세균, 곰팡이, 미생물 등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선천적으로 구상설인 경우

혀의 모양은 사람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