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랑 갈만한 인천 차이나타운 볼거리 추천
17.역사스토리 책소개7.화교이야기 차이나타운, 인천 청관 인천 중구는 행정구역으로 중구인데, 길그림으로 살펴보시면 가운데에 있는 마을로는 안 보입니다. 인천이 걸어온 길은 인천이라는 고장으로서 곧게 걸은 길이 아닌 탓입니다. 인천은 바다를 끼고 항구가 선 곳이면서 바닷길로 서울하고 이어지는 징검돌입니다. 오늘날에는 직할시를 거쳐서 광역시가 되었기에 땅으로 치자면 넓습니다만, 지난날에는 그저 자그마한 고을이었어요. 일제강점기에도 인천은 그리 크지 않은 고을이었습니다.
인천이라는 곳에서 중구나 동구 같은 이름은 오늘날에는 걸맞지 않은 이름이지만, 이 이름에는 인천이라는 곳이 걸어온 자취가 고스란히 남습니다.
인천 차이나타운 식품 추천
차이나타운의 대표 음식은 크림짬뽕 및 탕수육입니다. 많은 중화요리 식당이 있지만 메인 거리에서 크고 저명한 곳은 딱 2군데 있어요. 하나는 주차 시설이 잘 되어 있고 직원이 주차 관리까지 해주니까 차타고 바로 가기에 좋고, 저희는 공영주차장에 미리 주차하고 걸어갔기 때문에 주차 시설이 없는 식당에 왔어요. 이곳의 탕수육은 찹쌀가루 튀김이 특징인데 튀김 껍질이 너무 얇아서 바삭하고 쫄깃탱글거리는 느낌의 식감이 일품입니다.
보통 배달 음식점의 탕수육과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맛있었어요. 그리고 흔하게 먹을 수 없는 크림짬뽕 역시 신선하고 새로운 느낌이었습니다.
가장 맛있는 만두는?
모든 음식은 갓 만들었을 때가 가장 맛있잖아요. 그래서 바로 길거리에서 먹어보았어요. 고기만두는 만두라는 느낌보다는 떡갈비빵을 먹는 것 같았어요. 제법 소가 튼실하게 들어있어서 한 개만 섭취하여도 허기가 가셨고, 고구마와 호박, 팥은 달콤했고 각 재료의 풍미가 느껴졌어요. 저희 가족이 선택한 가장 맛있는 만두는 바로 고기만두 만두는 역시 고기만두가 진리였어요. 이상 인천 차이나타운 화덕만두 십리향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