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황리단길 도보거리 한옥스테이, 최종 예약 숙소는

경주 황리단길 도보거리 한옥스테이, 최종 예약 숙소는

경주 황리단길에 있는 한옥 숙소만 모아모아 3인 이상 가족이 머물 수 있는 곳을 추려 보았습니다. 황리단길을 걸어갈 수 있느냐3인 이상이 잘 방이 있느냐 홈스테이 보다는 규모 큰 한옥스테이 황리단길이 유명해지면서 집을 고쳐서 홈스테이 형태의 숙소로 바꾼 경우가 많습니다. 민박이라기에는 규모가 조금 크다. 보니 한옥스테이라는 그럴듯한 이름을 만들어냈네요. 황리단길 중심에 있어서 관광하기 편합니다. 넓은 잔디마당과 야외테이블을 갖추고 있어요. 첨성대와 안압지에서는 도보 15분 거리입니다. 방이 넓지는 않지만, 3인이상 머물 수는 있어요. 티몬, 야놀자에서 예약하면 대략 12만원에서 16만원 선입니다.


요새 감성전환 담은 한옥, 시우와당
요새 감성전환 담은 한옥, 시우와당

요새 감성전환 담은 한옥, 시우와당

시우와당도 2층 한옥집입니다.객실 내부가 예쁘게 잘 꾸며져 있습니다. 2층 천장 서까래가 참 예쁘구만요.한옥 좋아해도 침대 못 잃는 저 같은 사람에게는 침대가 있는 한옥이 좋아요.2층 방에서 창문을 열면 기와 사진도 멋스럽게 나올듯합니다. 가족실은 2024만원,특실은 1822만원입니다.조식을 한식으로 한상 차려주는 것도 인상적입니다. 리뷰에 조식이 맛있다는 평이 많습니다. 시우와당과 휴휴당을 같은 사장님이 운영하시는 듯한데요, 휴휴당에는 2인실밖에 없습니다.

한국관광공사 인증 한옥숙소, 한옥인
한국관광공사 인증 한옥숙소, 한옥인

한국관광공사 인증 한옥숙소, 한옥인

2층 한옥집이 많네요. 객실 수를 늘리려다. 보니 그런 것 같습니다. 한옥인은 한국관광공사로부터 한국관광 품질인증을 받은 한옥체험업체라고 해요. 200평이 넓은 대지에 4개동 건물, 6개의 호실이 있어요. 평수에 비해 호실이 적으니 한적하고 여유롭게 공간을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한옥인에는 3인이상 가족이 머물 호실이 두 개 있습니다. 사랑채2층 디럭스스위트룸과 별채 독채입니다. 시설이 좋고, 널찍한 만큼 가격대는 좀 있습니다.

한옥펍과 숙소가 함께, 행복한옥마을 셔블

경주문화관광 사이트에는 없었지만 네이버에는 꽤 좋은 평으로 등록되어 있는 숙소도 있습니다. 이름도 긴 행복한옥마을 셔블인데요. 굳이 셔블이라는 단어를 썼는지 그 언발란스한 느낌 궁금하네요. 마당을 두고 4채가 뺑 둘러 있는 모양을 하고 있다고 해요. 또 마당에서는 한옥펍도 운영하고 있어요. 저는 이 점에 몹시 끌렸습니다. 아이 데리고 펍을 간 적이 없는데, 숙소에 붙어 있다면 아이 재워두고 부담없이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싶었죠. 펍 이름은 황남거북이펍입니다.

그래서 제가 이곳저곳 비교합니다. 최종 선택한 곳은 행복한옥마을 셔블입니다.

종종 묻는 질문

요새 감성전환 담은 한옥,

시우와당도 2층 한옥집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한국관광공사 인증 한옥숙소,

2층 한옥집이 많네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옥펍과 숙소가 함께, 행복한옥마을

경주문화관광 사이트에는 없었지만 네이버에는 꽤 좋은 평으로 등록되어 있는 숙소도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